마인크래프트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hwyla 모드 리뷰, 추천
오늘은 hwyla라는 블록, 엔티티 등 여러 정보를 표시해주는 아주 편리한 모드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버전 : 1.10.2 ~ 1.14.4
제작자 : TehNut
사이트 :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c-mods/hwyla
우선 hwyla 모드를 적용하면 바라보는 블록의 정보가 나나타게 됩니다. 블록의 아이콘과 이름, 무슨 모드에서 나온 블록 인지도 나타납니다. 참나무는 마인크래프트 기본 블록이라 Minecraft이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과 같은 농작물을 바라보면 Growth라고 어느 정도 자랐는지 %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다 자랐으면 mature(성숙한)라고 표시가 됩니다.
위 사진 처럼 물이나 용암 같은 액체들도 아이콘, 이름등의 정보가 잘 표시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티티의 경우는 하트 모양 아이콘으로 체력이 표시가 됩니다. 또한 주민 같은 경우에는 Career(직업)에 갑옷 제조인 등 자신의 직업이 표시됩니다.
또한 위더와 같이 체력이 많은 엔티티들은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아이콘으로 표시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숫자로 표시되는 듯 합니다.
또한 위더와 같이 철 골렘도 체력이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이외에도 화로에는 무슨 아이템을 굽고 있는지 표시도 되는 등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hwyla 모드를 사용하면 엔티티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어 몇 대나 때려야 죽는지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자동으로 인벤토리를 정리해주는 모드! (마인크래프트 Inventory Tweaks 모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