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쉬운 마인크래프트 텍스쳐팩, 리소스팩 적용법!
리소스팩이란 마인크래프트 안에서 블록이나, 아이템, 동물 등의 텍스처를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쉐이더 등이랑 같이 적용될 경우 기존의 마인크래프트와는 차원이 다른 그래픽을 보여주곤 한다. 리소스팩과 쉐이더 없이는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지 못할 정도로 말이다.
리소스팩으로도 마인크래프트의 그래픽이 한 층 올라가긴 하지만, 쉐이더와 같은 큰 차이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쉐이더를 적용하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참고로 마인크래프트 1.6 버전까지는 이 리소스팩의 이름이 '텍스쳐팩' 이었지만, 마인크래프트 1.6 버전 이후로 '리소스팩'으로 변경되었다. 그럼 한 번 적용할 리소스팩을 다운로드하여, 적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쉽다.
📁 리소스팩 파일 옮겨 넣기
일단, 인터넷에서 자신이 적용할 리소스팩을 다운받자. New Default+, Realistico 등등의 리소스팩을 말이다. 리소스팩을 준비했다면, 이 파일을 마인크래프트의 리소스팩 폴더로 옮겨줘야 한다. %appdata%/.minecraft/resourcepacks 폴더로 옮기면, 마인크래프트 설정에서 리소스팩을 적용할 수 있다.
일단 리소스팩 폴더로 가기 위해, 파일 탐색기를 실행해주자. 그리고, 폴더 경로에 %appdata%/.minecraft/resourcepacks를 붙여넣자. 붙여넣었으면 리소스팩 폴더에 들어가질 것이다. 그러면 이 폴더에 아까 준비한 리소스팩 파일을 옮겨주면 된다. 이제 바로, 마인크래프트에 들어가서 리소스팩을 적용할 수 있다.
🔧 리소스팩 적용하기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다.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해서 리소스팩을 적용하기만 하면 끝이다. 이제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해보자. 그 후, 마인크래프트에 들어가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리소스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리소스 팩... 버튼을 클릭하면 이런 '리소스 팩 선택' 탭이 나타난다. 그러면 왼쪽에 '사용 가능한 리소스 팩'이란 창에서 자신이 적용하고자 할 리소스팩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여기에 자신이 선택한 리소스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뭔가 오류가 생긴 것이다. 마인크래프트를 껐다 켜보던지, 위에 과정을 다시 해보던지 해보자.
어쨌든, 왼쪽 창에서 자신이 적용할 리소스 팩이 보이면, ▶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 버튼을 클릭하면, 리소스팩이 '선택한 리소스 팩' 탭으로 이동된다. 그러면 적용이 된 것이다. 여기서 리소스팩은 위로 갈수록 더 높은 우선순위를 지닌다.
위의 과정을 잘 따라했다면, 이렇게 기존의 마인크래프트 보다 더 아름다운 마인크래프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위 사진은 쉐이더도 같이 적용된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더 큰 차이를 보고 싶다면 쉐이더 팩도 적용해보자. 글의 링크는 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