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 공식 출시

미니쿠파

·

2020. 2. 19. 11:37

반응형

구글 클라우드가 2020년 2월 19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서울 리전을 공식적으로 개설하였습니다.

구글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들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한국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더욱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GCP 서울 리전을 공식적으로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GCP 서울 리전은 한국 최초의 GCP 리전이자 아시아 태평양 내 8번째 리전입니다. 구글은 현재 서울 리전을 포함해 전 세계 16개국에서 21개 리전과 64개 영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CP 서울 리전 개설로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데이터와 에플리케이션 접속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GCP 서울 리전에는 컴퓨트 엔진,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 클라우드 빅테이블, 클라우드 스패너, 빅쿼리 등 구글 클라우드 표준 서비스 제품군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현재 삼성전자, 넷마블, SK텔레콤, LG전자등의 기업이 GCP 서울 리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korea.googleblog.com/2020/02/gcp-seoul-region.html?fbclid=IwAR344j0pkr1FyAlreONqvoFBLWpAAPP8a_7aE5enc47x1h5gq1EMvq962Fs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으로 한국 고객을 지원합니다!

구글 클라우드가 더욱 긴밀한 한국 고객 지원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서울 리전(Region) 을 개설했습니다! 한국은 로봇과 AI 분야에 강점을 지닌 탄탄한 제조 산업과 거대한 게임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 계 선...

korea.googleblog.com

https://cloud.google.com/about/locations/seoul

 

서울  |  Google Cloud

이제 한국의 Google Cloud 리전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Cloud가 한국 기업의 발전에 어떻게 이바지하는지 알아보세요.

cloud.google.com

 

반응형

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