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디스코드 봇 추가해보기 & 노래봇 사용, 모음 사이트

미니쿠파

·

2021. 1. 21. 08:00

반응형

디스코드 봇 추가하기
디스코드 봇 추가하기

쉽게 디스코드 봇 추가해보기 & 노래봇 사용, 모음 사이트

디스코드에서는 '봇'이란 것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카카오톡에 있는 봇(여기선 라이노 엔진을 사용한 봇을 일컬음)과 비슷하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봇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디스코드는 국내외 수많은 봇들이 있는 것과는 달리 카카오톡 봇은 그에 비해 많지 않다. 디스코드의 봇처럼 간편하게 사용하지도 못한다.

이번 글에선 디스코드 봇 모음 사이트 2개를 소개하고, 봇을 추가하는 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다. 추가로 서버 관리 봇인 MEE6과 노래 봇인 fredboat도 같이 소개하겠다. 혹시라도 디스코드 봇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여기를 참고해 봐도 좋다.

1. KOREANBOTS 사이트

KOREANBOTS 봇 모음 사이트
KOREANBOTS 봇 모음 사이트

가장 먼저 소개할 KOREANBOTS 사이트는 한국 디스코드 봇을 모아둔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에는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약 208개 정도의 디스코드 봇이 존재한다. 또한 메인화면에 하트순으로 봇들이 정렬돼있어 인기 있는, 좋은 봇들을 보기 좋다.

자기가 원하는 봇을 검색할 수도 있고, 자신이 디스코드 봇 개발자라면 로그인해서 봇을 업로드 할 수도 있다.

이렇게 봇의 설명을 볼 수 있음
이렇게 봇의 설명을 볼 수 있음

KOREANBOTS 사이트에서 아무 봇이나 클릭해봤다. 그러면 봇의 상태가 나오고 명령어 등의 봇의 설명이 나온다. 여기서 제작자를 확인할 수 있고, 공식 디스코드로 이동할 수도 있다. 그러면 한 번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해 디스코드에 봇을 추가해보자.

서버로 봇 초대하기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뜬다. 그러면 서버 선택하기를 클릭해 초대할 서버를 정하면 된다. 아무 서버에나 초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내가 권한을 갖고 있는 서버에만 초대할 수 있다.

서버를 선택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봇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나는 그냥 모든 권한을 선택하고 승인 버튼을 클릭했다.

봇 사용 모습
봇 사용 모습

이런 식으로 다양한 디스코드 봇을 간편하게 초대해서 사용해 볼 수 있다. 끝말잇기를 할 수 있는 봇도 있고,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봇도 있으며, 노래를 틀 수 있는 봇도 있다. 지금까진 국내 봇들만 봤으니 한 번 해외의 디스코드 봇들도 봐보자.

2. TOPGG 사이트

TOPGG 봇 모음 사이트
TOPGG 봇 모음 사이트

두 번째로 소개할 봇 사이트는 TOPGG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에는 위 사이트와 달리 해외의 봇들이 수록돼있다. 이 사이트는 위에 사이트와는 규모가 차원이 다르다. KOREANBOTS 사이트는 208개 정도의 봇들이 있었지만, 이 사이트에는 17972개 정도의 봇이 있다.

참고로 맨 앞에 있는 두개에 봇은 제일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닌, 그냥 광고로 올려져있는 봇이다.

포켓몬 봇등 다양한 봇 존재

들어가서 그냥 아무 봇이나 클릭해봤다. 그러면 위 창이 뜬다. 여기서 설명도 볼 수 있고, 리뷰나 평점을 확인할 수 있다. 우측의 Invite 버튼을 클릭해 봇을 초대해보자. 그러면 위의 KOREANBOTS 사이트와 똑같이 봇 초대 창이 뜬다. 여기서 초대할 서버를 선택하자.

포켓몬스터 봇 해보기
포켓몬스터 봇 해보기

그러면 이런식으로 디스코드에서 포켓몬스터를 플레이해볼 수도 있다. 이 사이트에는 매우 많은 봇이 존재하기에, 한 번 둘러보면 신박한, 유용한 봇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FredBoat 봇

프레드봇 홈페이지
프레드봇 홈페이지

프레드봇은 음악 재생 봇으로, 아야나 봇이랑 비교했을 때 음질도 양호하고 비교적 안정적이다. 프레드봇의 홈페이지로 가서 디스코드로 초대할 수 있다.

명령어 설명
;;play [주소]
;;p [주소]
URL의 음악을 재생합니다. 지원되는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play [검색 내용]
;;p [검색 내용]
트랙을 유튜브 혹은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찾습니다.
;;queue
;;list
현재 플레이 리스트에 있는 대기 목록을 표시합니다.
;;nowplaying 현재 재생 중인 곡을 표시합니다.
;;skip 현재 재생중인 곡을 대기 목록에서 삭제합니다. (노래 넘긺)
;;voteskip 현재 곡을 스킵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합니다. 최소한 50%가 투표해야 합니다.
;;stop 플레이어를 멈추고 플레이 리스트를 전체 삭제합니다. ( 관리자 전용 )
;;pause 현재 재생중인 곡을 일시 정지합니다.
;;unpause 일시 정지된 곡을 다시 재생합니다.
;;join 당신이 있는 음성 채널에 FredBoat을 입장시킵니다.
;;leave 당신이 있는 음성 채널에 FredBoat을 퇴장시킵니다.
;;repeat 반복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명령어를 실행하십시오.
;;shuffle 셔플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랜덤 재생)
;;reshuffle 대기 목록에 있는 곡을 다시 섞습니다.
;;fwd [시간] [시간] 만큼의 시간을 앞으로 건너뜁니다.
;;rew [시간] [시간] 만큼의 시간을 뒤로 돌립니다.
;;seek [시간] 해당 음악에서 [시간] 만큼의 위치를 찾아 이동합니다.
;;restart 현재 재생중인 음악을 처음부터 재생합니다.
;;history 최근에 들었던 음악을 표시합니다.
;;export 현재 대기중인 음악을 hastebin으로 보냅니다.
;;volume 음악의 볼륨을 조절합니다. (FredBoatPatron 전용).
;;help[명령어] 커맨드의 사용 방법을 보여줍니다.

프레드봇 언어 설정
프레드봇 언어 설정

;;languae를 입력해서 사용가능한 언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language ko_KR을 입력하면 프레드봇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다.

;;p로 노래 재생
;;p로 노래 재생

프레드봇은 ;;play 또는 ;;p를 입력해 노래를 재생할 수 있다. ;;p [노래 제목]을 입력해 재생할 노래를 검색할 수도 있고 ;;p [주소]를 입력해 직접 노래를 재생할 수 있다.

;;p [노래 제목]을 입력하면 검색해서 나온 영상 리스트가 출력되는데 ;;p [번호]를 입력해 재생할 영상을 선택하면 된다.

스킵 또는 중지도 가능
스킵 또는 중지도 가능

;;queue를 입력하여 현재 재생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kip로 현재 재생중인 노래를 스킵할 수 있으며, ;;pause로 재생 노래를 멈출 수 있고 ;;unpause로 다시 재생시킬 수 있다.

MEE6 봇

MEE6 서버 관리 봇
MEE6 서버 관리 봇

MEE6 봇은 디스코드 통합 서버 관리 봇으로 현재 대략 750만개 서버에서 이용되고 있다. 메인 화면에서 Add to Discord 버튼을 클릭해 초대해보자.

참고로 이 MEE6 봇은 서버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밴, 경고, 뮤트, 슬로우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입퇴장시에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고 특정 명령어를 생성할 수도 있다. 이외에 노래나, 레딧, 타이머, 퀴즈등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기능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없고 프리미엄 요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부분은 살짝 아쉽다.

MEE6 설정 창
MEE6 설정 창

MEE6은 봇 관리창도 있다. 이 창은 Add to Discord 버튼을 클릭하거나, 우측 프로필을 클릭한 후 My Servers 버튼을 클릭해 들어올 수 있다. 난 MEE6봇의 이 관리창이 다른 봇들과 차이점을 부각시켜주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이 관리창에서 커스텀 명령어, 레벨, 노래, 타이머 등 많은 설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의 일부는 프리미엄 요금제로 막혀있다. 이부분이 매우 아쉽다.

명령어 설정해보기

CUSTOM COMMANDS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명령어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아쉽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명령어는 텍스트 명령어 뿐이다. 텍스트 명령어는 그냥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면 특정 답을 하게 설정할 수 있다. Embed 속성이나, Private 속성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여러 메시지 중 하나를 랜덤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다.

우측 하단의 사진을 보면 내가 설정한 !test-mk입력시 '테스트 메시지입니다.'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머 기능도 있다.
타이머 기능도 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일정한 요일에 일정한 간격으로 알림이 오게 할 수 있다. 난 이런식 말고 명령어로 몇 분 후 알림이 오게하는 걸 기대했지만, 그런 건 아닌 것 같아 아쉽다.

반응형

0개의 댓글